윈도우 시작버튼 및 작업표시줄이 작동을 하지 않을시
아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) 윈도우 탐색기 다시 시작
Ctrl + Shift + 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엽니다.
프로세스 탭을 선택합니다.
아래로 스크롤하여 Windows 탐색기를 찾습니다.
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다음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.
2) SFC 및 DISM을 실행하여 시스템 오류 및 손상된 파일을 확인
Ctrl+Shift+Esc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연 다음 파일을 클릭합니다.
"새 작업 실행"을 선택한 다음 cmd를 입력하십시오.
"관리자 권한으로이 작업 만들기"상자에 확인 체크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
DISM.exe /Online /Cleanup-image /Restorehealth ◁복사
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(이 단계를 시작하고 완료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.)
"작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"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
sfc /scannow ◁복사
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.
"확인 100% 완료"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창을 닫아줍니다.
3) PowerShell을 통해 모든 Windows 응용 프로그램을 복구
"새 작업 실행"을 선택한 다음 powershell을 입력하십시오.
"관리자 권한으로이 작업 만들기"상자에 체크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
아래 명령을 한 번에 하나씩 복사하여 붙여넣은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. 빨간색 오류를 무시하고 프로세스를 완료하십시오.
Get-AppxPackage Microsoft.Windows.ShellExperienceHost | foreach {Add-AppxPackage -register "$($_. InstallLocation)appxmanifest.xml" -DisableDevelopmentMode}
△ 복사후 붙혀넣고 Enter를 입력합니다.
작업이 완료 되면,
Get-AppxPackage -AllUsers| Foreach {Add-AppxPackage -DisableDevelopmentMode -Register “$($_.InstallLocation)AppXManifest.xml”}
△ 복사후 붙혀넣고 Enter를 입력합니다.
다시 작업이 완료되면 컴퓨터 다시 시작을 합니다.
만일 위에 방법대로 진행후에도 증상이 동일할시
오마이피씨 고객센터 1588-5068 로 문의를 주시면
다른 조치방법에 대해 자세히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